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SNS 로그인을 해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전체메뉴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소개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소개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가계부채의 급격한 증가로 고통받는 서울시민을 위해 [서울특별시 금융복지상담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2013년 7월, 전국최초의 ‘금융복지상담센터’라는 기관으로 서울시 출연기관인 서울시복지재단 내에 개소하였습니다.
우리센터는 가계부채 문제를 복지적 해법으로 접근하여 금융취약계층 서울시민에게 금융·법률·복지를 결합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중앙센터 포함 13개 지역센터, 각 2명의 금융복지상담관이 금융복지종합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개인파산·면책, 개인회생 등의 채무조정제도지원과 함께 금융복지교육을 통해 어려운 삶을 이어가시는 분들에게 삶의 희망과 안정을 찾을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공공 및 자치구, 지역사회(복지시설, 사례관리 네트워크 등), 민간기관들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다양한 복지서비스연계 및 금융복지 대상자를 발굴하고 있습니다.
2022년 12월, 우리는 금융위기의 몰린 청년들이 마주한 사회적 위험을 예방하고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하여 청년동행센터를 설치하고 서울시-서울회생법원과 협력하여 금융취약 청년들의 경제적 재기를 위해 맞춤형 금융복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함께 문제를 나누고 해결 방법을 찾으면 반드시 삶의 빛이 보입니다.
지금,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부채 문제로 어려운 시민이 있다면 한 번만 용기를 내어 센터의 문을 두드려주시길 바랍니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서울시민의 희망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