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서울에는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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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계부채 확대 예방

공공재무 상담

센터는 악성화 된 재무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재무상담을 제공해드립니다. 기초상담과 심층상담으로 나누어지는데, 기초상담 종료 후 가정경제리포트를 발급해드립니다.

가정경제리포트 이미지

찾아가는 금융상담, 찾아가는 금융교육

서울회생법원 NEW START 상담센터, 서울남부·서부고용복지+센터, LH강남권마이홈센터, 休서울이동노동자쉼터 등
센터를 모르거나, 센터를 찾기 어려운 시민을 만나기 위해
오늘도 금융복지상담관이 서울지역 곳곳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교육진행 현장 이미지

서울시민의 금융역량강화를 위해 파산선고법정에서의 개인파산채무자 교육은 물론 구청이나 지역자활센터 혹은 민간복지관 등이 요청하는 강의를 수행합니다.
나아가 2018년부터 서울회생법원과의 협력 아래 개인회생채무자에 대한 1:1 맞춤형 신용관리교육을 전국 최초로 개시했습니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1:1 맞춤형 신용관리교육 프로세스. 1번. 신청(신청인):채권자 집회 기일, 법원안내문 배포, 개별 채무자 센터 홈페이지 접속 후 전자설문지(구글)를 통한 교육신청 예약. 2번. 예약 확정(지역센터 중앙센터):신청인이 입력한 사항을 확인한 후 담당센터 상담관이 연락하여 방문일정 조율(3일내). 3번. 교육(상담) 진행(신청인, 지역센터):신청인 예약일에 지역센터 방문, 1:1 교육(상담)진행. 4번. 수료증 발급(지연센터):교육수료 후 금융복지상담관 자필서명 수료증 발급. 5번. 수료증 법원에 제출(신청인):지역센터에서 발급받은 수료증(원본)을 서울회생법원에 제출.

금융복지 서포터즈 양성

복지현장에서 빚으로 인해 일상이 고통인 시민을 직접 만나는 사회복지사, 사회복지의 꿈을 가진 사회복지학과 대학(원)생을 위한 사회복지 종사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종사자 교육 실시 이미지